본문 바로가기
협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Greetings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 화장품 수출 협회 회장 이경민 입니다.
한국 화장품 수출 협회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세상은 전례 없는 속도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국제 정세 복잡성은 심화되고 이에 따른 자국보호주의는 더 강화되면서 수출 중심 경제구조를 가진 대한민국은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중소기업 수출 부문에서 화장품은 꾸준히 1위를 이어가며 한국 경제를 견인해 가고 있습니다.
화장품 수출액의 약70%를 중소기업이 차지하고 있으며 이를 이끄는 주역은 바로 “인디브랜드”로 불리는 혁신적인 중소기업 화장품 브랜드들입니다.

화장품 책임판매업체 약3만개의 시대.

이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존재하지만 이 중에서 또 다시 한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글로벌 “인디브랜드”가 탄생할 것이라는 믿음은 확고합니다.

인구 5천만의 작은 나라에 전세계 최고의 OEM/ODM 기업들이 공존하고 있으며, BB 크림과 에어쿠션 같이 세계 최초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온 K-Beauty 저력은 이미 그 자체가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으며 이제는 한국 시장을 관통하고 있는 “인디브랜드”의 눈부신 성장은 통해 “시장의 세분화”, “유통의 개인화”라는 새로운 미래 유통의 패러다임을 또 다시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 화장품 수출 협회는 이런 시대에 부응하여 한국 화장품 중소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려고 합니다.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한걸음씩 꾸준히 성장해 나가는 모습으로 회원사를 포함한 K-Beauty 발전에 기여하며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회원사 여러분의 협력과 지원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기에 소중한 조언과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이경민

한국화장품수출협회 3대 회장

이경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