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Greetings

안녕하세요! 화장품수출협회 회장 곽태일 입니다.
화장품수출협회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협회는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당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설립되었습니다. 각각의 기업이 산발적으로 대응해서는 수출 경쟁력 향상이 더딜 수 밖에 없기에, ‘K-뷰티의 수출’이라는 공동의 목적 아래 효율적인 공동 자원의 활용, 해외 인허가 취득 및 국가별 유통정보 등의 맞춤 정보를 적시에 공유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성공의 지식과 경험을 쌓은 화장품 전문가, 세계에서 선택받은 베스트셀러 상품의 기획자와 전문 글로벌 마케터, 어디든 통하게 해 줄 통관 전문가 등과 함께 '집단지성' 플랫폼에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협회는 2022년에 협회명을 '한국화장품 중소기업수출협회'에서 '한국화장품수출협회'로 변경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중소기업에만 국한하지 않고, 중견기업 및 대기업 모두가 ‘K-뷰티의 수출’이라는 공동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화합과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 입니다.

협회는 한국화장품 수출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며, 화장품 수출에 관한 'A to Z'를 지원하여 회원사들의 수출액 증대와 꿈을 함께 이루어 낼 것 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 업계의 혜안있는 전문가들을 모시고 더 많은 정보속에 맞춤의 정보를 제공하여 화장품 해외시장에서 회원사가 하루하루 힘써 만들어가는 도전의 결과가 성공적인 평가를 받도록 도와드리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글로벌 소비자의 높아지는 안목에 따라 세계 3위 화장품 수출국인 우리나라의 화장품 산업은 더 커진 책임감을 가지고 더 많은 역할을 해야 할 것입니다. 협회도 이에 맞게 사명감을 갖고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 입니다.

협회는 국내외 크고 작은 변화와 위기 속에서도 혁신적인 기술력, 탁월한 제품력과 종사자들의 창의력 등을 통해 세계 1위 화장품 수출국이 되는 길을 함께 하고 있으며 우리의 도전이 세계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현명한 길잡이 역할과 함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회원사의 성공과 한국화장품의 세계시장 No.1의 위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세계1위 화장품 수출국의 꿈' 그리고 각 회원사가 매일같이 꿈꿔온 목표 그 이상을 실현하는 그 날까지 함께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그리고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박진영

2022년 10월 사단법인 한국화장품수출협회

회장 곽태일